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PR센터
대한민국에 체류하는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에이치알스탠다드, 외국인 근로자 위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성료

에이치알스탠다드 울산지점 2025-01-15 조회수 60

에이치알스탠다드, 외국인 근로자 위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성료


외국인 근로자 282명 대상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진행

에이치알스탠다드(대표 최정환)는 총 8주 동안 HD현대중공업 및 협력업체에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 282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근로자들의 소통 능력 향상과 한국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기초한국어 교육과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대비 과정을 포함하였습니다.

 

기초한국어 및 사회통합프로그램 과정

기초한국어 교육은 태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5개국 출신 외국인 근로자 26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32시간의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대비 과정은 21명의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48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높은 교육 만족도

교육 종류 후 진행된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생들의 응답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교육 추천 의사’ 항목에서 모든 교육생이 긍정적으로 응답했으며, 특히 ‘모국어 수업 방식’에 대해서는 85%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강사진에 대한 만족도’는 82%, ‘교육 과정’ 만족도는 72%로 나타나, 교육생들이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사회통합프로그램 성과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시험에 참가한 교육생 전원은 KIIP 2~3단계로 배정되었습니다. 이는 기초한국어 과정을 통해 KIIP 점수를 획득하고, 단기간에 3단계 이수가 가능했음을 의미하며, 목표를 초과 달성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 및 발전 방향

에이치알스탠다드 윤소망 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국내 체류 자격 요건을 충족시키고, E-9비자를 E-7-4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의미 있는 성과”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재 도장한국어, 용접한국어 등 직무 한국어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며, 교재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에이치알스탠다드의 종합 솔루션 제공

에이치알스탠다드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정착 지원, 사무 지원, 국내 교류 활성화 등 다양한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산업 특화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언어 장벽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

▼해당 보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viva100.com/20240516010004871


출처 ㅣ 브릿지경제 (에이치알스탠다드, 외국인 근로자 위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성료)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